한국특수교육재단/대한민간조사협회(회장 하금석)가 PIA민간조사사(탐정) 자격취득 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며, 평생교육법 제37조 3항 시행령에 의거하여 평생교육원에서 특별과정으로 피아(PIA)사이버아카데미(www.kspia.co.kr)를 4월 부터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코로나 위기대응 ‘심각’ 단계 기간에 한하여, 향후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감안하고, 교육 효용성과 시스템 효율성 등을 고려하여, 향후 지속 여부를 확정할 예정이다.
 문체부 등록(제언론-283호) 기관 부설 평생교육원인 피아(PIA)사이버아카데미는 최고의 강사진과 체계적인 이론 및 실무 중심의 맞춤형 학습관리 시스템을 통해 PIA민간조사사(탐정) 온라인 교육을 시공간적 제한으로 PIA민간조사사(탐정) 자격을 취득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운영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PIA민간조사사(탐정) 동국대 최고경영자과정 및 오프라인 교육에 제한 등 범정부 차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서 온라인 교육이 대안으로 진행됨에 따라 한국특수교육재단/대한민간조사협회에서도 PIA민간조사(탐정) 자격취득 온라인 특별과정을 마련하여 이론 및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여  PIA민간조사 자격취득을 준비할 수 있다.
한국특수교육재단/대한민간조사협회는 한국에서 탐정, 민간조사 분야는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갖고 있으며 선구자로 알려져 있다. 또한 민간조사(탐정) 분야 국내 최고를 지향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학술, 연구 개발은 물론 국내 최초 자격기본법에 의거 경찰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1호로 등록 되었으며 군, 경찰, 학계, 법조계 등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취득한 PIA민간조사(탐정) 자격증으로 약 5천여 명의 민간조사원을 배출하여 각 전문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국내 최대 민간조사 전문교육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앞으로 피아(PIA)사이버아카데미는 PIA민간조사사(탐정) 자격취득 과정을 비롯하여, 향후 한국특수교육재단, 한국탐정협회, 한국자격관리협회 등 관련 기관에서 실시하는 전문자격과정 중 도감청탐색사, 특수경호사, 경호사격마스타, 연예인관리사, PIA드론조종사 등 전문 자격과정도 온라인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전국 경찰청 및 경찰서, 한국마사회 등 수사, 조사 전문 기관에서 단체로 PIA민간조사 교육과정 수강을 원할 경우 특별과정으로 별도로 운영하는 서비스도 제공 할 예정이다.
최근 헌법재판소 판시에 따른 사생활과 무관한 민간조사 업무가 가능해 짐에 따라 본 교육재단/협회를 모방하여 유사 민간조사 탐정 관련 자격증이 난발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발행 기관이 역사와 전통은 있는 전문 교육 기관인지 또한 군, 경찰 전문가들이 많이 취득한 자격증 인지, 또한 국내외 조직은 갖추고 있는 협회인지 등 다양한 제반사항을 잘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한국특수교육재단/대한민간조사협회 하금석 회장은 20년 동안 한국 탐정. 민간조사 분야를 국내 최초 학술, 연구, 교육개발, 전문서적 발간 등 탐정분야를 황무지에서 개척한 장본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PIA민간조사(탐정) 전문 자격취득자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배출하였다. 또한 일본, 미국, 호주 등 각 국가와 국제교류를 통해 각종 사건, 사고 탐정교육 등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였으며 중국, 필리핀 등 PIA 해외 지사를 설립하여 PIA회원들이 국제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탐정협회/대한민간조사협회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1599-6272)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