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문대통령 "도약하는 봄이 다가왔다…일상회복 멀지않아"

기사승인 2021.02.26  14:57:29

공유
default_news_ad1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26일 오전 서울 마포구보건소를 방문해 김윤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장이 접종 받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다. 왼쪽은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2021.2.26/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서울=뉴스1) 김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것과 관련 "국민들께 일상 회복이 멀지 않았다는 희망을 전해드린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메시지를 올려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에 다녀온 사실을 소개 "접종 대상자들의 접종 희망률이 매우 높고, 접종 계획이 잘 준비돼 있어서 차질없이 빠른 접종이 이뤄질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현장의 백신 관리와 보관, 접종 과정은 모든 국민께 신뢰를 주기에 충분했다"면서 "접종 이후의 사후 관리도 안심이 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마포구 보건소를 비롯해 접종을 잘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격려의 마음을 보낸다. 맨 먼저 예방접종을 맞으며 국민들께 용기를 전해주신 김윤태 푸르메 넥슨어린이재활병원장님과 이정선 시립서부노인전문요양센터 치료사님을 비롯한 피접종자 분들께도 감사드린다"며 "노인요양병원과 요양시설, 그리고 코로나 치료 의료진의 안전이 코로나 극복을 앞당길 것"이라고 했다.

그는 "함께 회복하고 도약하는 봄이 다가왔다"면서 "하지만 접종과 별도로 조금만 더 방역의 끈을 팽팽하게 당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