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탐정협회(회장 하금석)와 주식회사 STN방송스타트뉴스(KT·채널838, 대표 양해석)는 지난 3월 18일 상호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양사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 위해 종로 한국탐정협회 대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을 거행하였다.

두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유망직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탐정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 및 발전에 서로 협력하며 다양한 업무를 함께할 계획이며, KT올레TV 채널 838번에 송출할 탐정 관련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개발하기 위하여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두 단체는 협약의 내용을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이행하기 위하여 상호 업무를 분담하기로 했으며 주식회사 STN방송스타트뉴스(KT·채널838)는 한국탐정협회가 요청한 콘텐츠를 편성하여 방영하고 VOD 서비스(유료, 무료)를 실시하기로 했고 한국탐정협회는 본 사업에 대한 정보 및 자료를 최대한 제공하고, 상호 협의를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조하기로 하였다.

한국탐정협회 하금석 회장은 "이번 협약이 탐정업의 저변 확대와 홍보에 좋은 계기가 될 것' 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하였다.

한국특수교육재단/한국탐정협회는 우리나라 탐정 민간조사 분야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는 기관이다. 국내외 수많은 관련기관 및 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한국의 탐정 제도 및 학술연구 개발은 물론 한국탐정제도 도입을 위해 20년 이상 법제화 추진에 노력하고 있으며, 자격기본법에 의거 경찰청 및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제2009-1호)된 PIA사설탐정사 자격취득 과정을 개설, 운영해오고 있다.

PIA탐정 자격 과정은 일반과정, 특별과정, 최고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고위 과정은 동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최고경영자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PIA사설탐정사 제74기 최고경영자과정이 진행중에 있으며 PIA사설탐정사 최고경영자과정 희망자는 서류심사 후 결격사유가 발견되지 않으면 언제든지 입교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특수교육재단 홈페이지(http://www.kspia.kr)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