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지정(제2017-3호) 경비지도사 교육기관인 사단법인 대한민간조사연구협회는 지난 11월 17일 인력관리공단에서 실시한 경찰청장이 발행하는 국가자격증 제19회 경비지도사 자격시험 합격자 대상으로 경비업법에 의거 법정교육 44시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민간조사협회에서 실시하는 2018년 경비지도사 합격자 기본교육 장소는 서울 중심에 위치한 대한민간조사연구협회 대강의장에서 실시되며 지하철 1호선 종각역 2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철 3호선․5호선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교통편을 자랑하고 있으므로 지방에 거주하는 경비지도사 합격자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사단법인 대한민간조사연구협회와 한국특수직능교육재단은 그동안 한국의 탐정(민간조사) 제도 법제화 추진을 위해 학술연구 전문교육기관으로 경호, 경비, 탐정, 민간조사 분야 최고를 자랑하고 있고, 한국은 경제협력기구(OECD) 34개 가입 국가 중 유일하게 탐정제도가 없기에 현재 경찰청과 20대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윤재옥 의원 등이 관련 법안을 발의한 상태이며,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제2009-1호)된 PIA민간조사사 전문 자격취득 시험 및 교육을 주관하여 대학교․대학원에서 탐정, 민간조사, 경호, 경비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경찰청 지정 경비지도사 전문 교육기관인 사단법인대한민간조사연구협회의 이번 경비지도사 합격자 기본교육은 전직 경비지도사협회 회장 등 10년 이상의 경비지도사 법정교육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기본교육을 주관하여 진행되며, 경비지도사 현장실무 실력자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이론 및 실기 교육 진행으로 차별성을 두고 있다. 나아가 사단법인 대한민간조사협회는 경비지도사 특별시험 대비반으로 합격시까지 책임 지도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경비지도사 합격자들이 기본교육을 마치고 취업시 현장 실무에서 꼭 필요한 실무교본 교재와 지도점검에 필요한 서식 및 양식자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경호원, 경비원, 경비지도사 현장 실무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비지도사 합격자기본교육, 경비원신임교육, 특수경비원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spia.or.kr) 또는 사단법인 대한민간조사연구협회(☎1522-8815)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