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 모 오피스텔이  설계도서에 언급된 특별지진 하중 공법이 누락되었음에도 건축허가를 받은 사실이 밝혀짐에 따라  경찰이 수사에 착수 했으나   공소시효가 지남에 따라 수사가 종결 되었다고 한다.

지진이 언제 발생할지 알수 없음에도 해당지자체는 긴급 보강공사와 사용제한 유무를 결정하라는 공문만 위 오피스텔 관리단에 발송한 후 강건너 불구경 하듯 관심을 갖지 않음에 따른  비난도 쏟아지고 있으나  정작 해당 지자체는 애써 태연한 듯한 자세을 취하고 있다.

또 건설업계 비리는 근절이 쉽지 않은데다 부실공사로 인한 돈 절감에 대한 욕심을 버리기도 어렵기에 공사비를 아끼기 위한 불법행위가 만연함도 사실이다.

이 오피스텔 공사를 한 시공사에  의하면 건축 당시 약 40억원 가량이 다른곳으로 빠져나갔다는데 이 돈이 어디에 사용되었는지는 당사자들만 아는 비밀일 것이다.

그럼에도 이러한 부실건물에 건축허가와 사용승인을 내준 지자체 허가담당은 건축감리사 보고서에  의존해 허가가 난것으로 전문가가 아닌 지자체 직원들은 책임이 없다고 하는데  그 피해는 고스란히 분양받은 사람들에게 돌아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위 오피스텔 비상대책위원회는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각종조치를  취하면서 지자체 권고에 따라 분양대금을 돌려받기 위한 노력 중이나 더 큰 문제는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소유주 ㅂ모씨가 주축이 되어 만든 단체원들의 비상대책위 죽이기에 따른 피해이다.

변방 한 지역에 있는 작은 평수의 오피스텔에 이  같은  내분이 끊이질 않는 이유는 따로 있어 보이는데 이러한 문제들을 잠재우기 위해선 지자체가 이러한 부실공사를 한 시행사나 시공사에 벌점을 부과하는 등 서민들의 피해 보상을 위해 보다 더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공직자들의 무사안일주의, 각종비리와 직무유기 등은 없어져야 하며 자신이 연관된 비리는 은폐한 채 모든 책임을 남에게 돌리기 위해 내부에서 세력싸움을 하는것은 오피스텔 구분소유주 모두가 자멸하는 길이다.

위 오피스텔 비대위 요청에 따라 현재 위 오피스텔 부실공사 등에 대한 감사원과 대검 등의 조사가 시작되었다니 이젠 공권력에 기대를 걸어 볼일이다 모든 곰팡이들이 청소되길 기대해 본다 그래야 선량한 서민들이 살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정보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